[미드에서 배우는 영어회화] Blazes_김씨의 편의점

평소 즐겨 보던 시트콤 김 씨 편의점.최근 편의점 아들에서 히어로샹치로 변신한 심리우 덕분에 다시 화제가 되고 있지 않을까 싶다.김씨의 편의점은 캐나다로 이민 온 한국인 가족의 내용을 담고 있어 왠지 모르게 친근하고 미스터 김씨의 발음이 너무 그립다 ㅎㅎ 오늘 하고 싶은 표현은 김씨의 편의점 시즌5 1화에 초반에 나온 ‘Blazes!’라는 표현이다.

「Blazes! It’s the obvious things that go unnoticed.” 시리얼 박스(?) 뒤편에 오류 찾기 게임이 있는데 미스터 김이 총 5개의 오류 중 4개만 찾을 수 있다고 하자 뒤에서 보던 미세스 김이 나머지 하나를 알려주자 옆에 있던 친구가 “Blazes!”라고 외친다.여기서 나오는 ‘Blazes!’란 ‘설마!’라는 뜻의 표현이다.그 뒤를 잇는 대사는 ‘눈치채지 못할 게 뻔하다’ 즉, ‘눈치채지 못하는 게 당연하다’는 뜻이다.

주로 ‘설마’, ‘세상에’, ‘세상에’ 같은 뜻을 말하고 싶을 때 우리는 흔히 ‘Oh my god’나 ‘Oh my gosh’라는 표현을 쓴다.그 외에도 I don’t believe it! Jesus Christ Bloody hell! (해리포터에서 론위즐리가 자주 쓰는 표현이다.) 재미로 덧붙이자면, Merlin’s beard! 라는 표현도 해리포터에 자주 나오는 표현인데, 사실 이것은 해리포터 세계에서 놀랐을 때 쓰는 표현이라고 한다. (특히 사진에 보이는 호레이스 교수가 많이 쓴 것 같다)

간단하지만 유용할 것 같은 짧고 굵은 문장이니 글을 다 읽을 때쯤이면 기억할 것이다.꼭 한번 사용해보자:) #유용한영어표현 #혼자하는영어공부 #영어공부독학 #영어표현 #영어공부 #영어회화 #미국드라마 #김신혜편의점 #영어공부하기편한미드#OMG#Ohmygod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