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 강 4P_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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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강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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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강 프로모션
#촉진 전략 고객에게 제품을 알리고 구매 유도하는 메시지 전달 방법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광고, 인적 판매, 판촉, PR#Pull Strategy와 Push Strategy Pull Strategy:생산자<도매·소매상<고객 Push Strategy:생산자>도매·소매상>고객 중 좋은 메시지의 조건->메시지 내용/구조/형태 도출 1)이상적 소구:경제성, 기능적 측면 강조 2)감성적 호소:약이나 칫솔, 보험 3)도덕적 호소: 올바른 날: 올바른 캠페인 수립#구매 촉진 과정>-주기>-정책-주기, 판촉 등 성장기:광고, 홍보, 판촉에서 인적 판매, 가격 경쟁 성숙기:인적 판매 확대, 광고 반복, 판촉 강화 철회:마케팅 비용 최소화#인적 판매 잠재 고객에게 직접 만나고 판촉 활동 양방향으로 빠른 피드백, 즉시 고객 설득->구입/화장품 방문 판매, 보험 회사 3개 요약 촉진 전략은 광고, 인적 판매, 판매 촉진, PR이 있는 촉진 전략은 고객을 직접 찾아 Push전략과 고객이 직접 찾아 Pull전략을 사용할 수 있는 광고는 ATL과 BTL로 구분, 제품에 맞는 방식을 택하면서 인적 판매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활용할 수 있다.21강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아이드마(AIDMA) : 광고에서 사용되는 커뮤니케이션 모델주의(Attention)를 가지고 흥미(Interst)를 갖게 되면 욕구(Desire)를 가지게 되고, 기억(Memory)해 두었다가 구매행동(Action)으로 옮긴다는 의미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의 구성요소 이미지 그리기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프로세스1.대상 파악2.목표 설정3. 메시지 선택 4. 매체 선택 5. 메시지 원천 6. 효과 측정 # 라이프 스타일과 마케팅출처 : MBA 마케팅 강의위와 같은 일상을 보내고 있는 A씨에게 문자 마케팅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무언가에 집중하고 있는 업무 시간에 메일을 받으면 방해받고 짜증이 날 것이다.차분히 읽을 수 있는 시간대를 알 필요가 있다.ex) 출퇴근 시간이나 점심시간 등 환기가 가능한 시간대 고객의 하루를 고려하여 마케팅을 적용하는 것이 필요한 3줄 요약 커뮤니케이션은 요소가 상호작용하여 고객에게 전달된다.고객이 상품을 구매할 때 갖는 주의 정도를 나타내는 것이 관여도이며, #고관여 #저우려구매의사결정으로 구분된다.고객이 구매를 결정하는 과정을 고객 구매 여정이라고 하며, 각 여정마다 수립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적합한 매체를 통해 전달한다.출처: #키워드로 쉽게 배우는 MBA #마케팅